수원 루클라비 웨딩홀 투어 및 계약 후기
22년 초 웨딩홀을 알아보기 위해 광명역 웨딩홀, 수원 노블레스, 수원 더케이웨딩홀, 수원 파티움, 루클라비 등 몇 군데를 웨딩홀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웨딩홀 계약하기 앞서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기 위해 웨딩홀 투어를 하게 되는데, 생각보다 결혼하는 사람들이 많아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하기 위해서는 여유롭게 일정을 잡고 예약을 해야할 것 같아요 (3주 전 정도??)
웨딩홀 투어를 하면서 중점적으로 봤던 항목은
1. 웨딩홀 분위기
2. 주차장
3. 음식
4. 가격
웨딩홀 투어
웨딩홀은 층별로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요.
1층 루클라비 사무실 & 가족사진 촬영장소 & 헤어/메이크업 장소
8층 뷔페(연회장)
10층 라비에벨홀(웨딩홀) & 신부대기실
1층 가족사진 촬영장소


결혼식 시작 전 직계가족들끼리 먼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에요.
웨딩홀 계약시 조건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계약할 때는 사진도 포함되어 계약했어요.
결혼식 시작전에 가족들끼리만 사진을 찍으며 식 시작 전까지는 대기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10층 라비에벨 홀

루클라비는 단독홀이기 때문에 결혼식 시작전 로비를 다른 사람들과 섞이지 않고 저희 결혼식에 오시는 분들만 있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고 다른 전문 웨딩홀의 경우 같은 층에 웨딩홀이 2~3개인 곳은 너무 정신이 없더라구요.


신부 대기실은 넓고 층고가 매우 높아서 답답하지 않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신부 대기실에서 웨딩홀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있어서 아무래도 입장할 때 밖으로 나가서 입장하는게 아니라 좋고 웨딩홀 안에서도 더 예쁜 느낌이에요!




웨딩홀 내부는 차분하고 전체적으로 은은한 분위기여서 좋았어요.
특히 평일에 방문했는데, 주말 웨딩홀 준비하기 위해서 생화를 손질하고 계셨는데, 생화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ㅎㅎ

8층 연회장



평일에 방문해서 음식 사진은 없지만 식사장소가 매우 넓기도 하고 크게 2군데로 나눠져 있어요.
단독홀이다 보니 다른 시간대와 겹치는 시간도 적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음식은 바로바로 해주시다 보니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음식수도 다른 웨딩홀에 비해서 부족함은 없었고,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ㅎㅎ
이외 고려사항
아무래도 결혼 준비를 하다보면 여기저기 돈 나갈 곳이 많은데, 저희는 22년 초에 하다보니 비수기 시즌으로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웨딩홀을 예약할 수 있었어요. 비수기 시즌에는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추가해주시고 할인도 해주시니 예약해서 상담 받아보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식수인원 같은 경우는 시간대마다 다르기는 한데, 메인시간대는 최소 200명은 생각하셔야 될 것 같아요.
예식홀 운영 시간 : 11시, 12시 20분 ... (1시간 20분 간격 진행)
단독홀에 예식홀 시간이 다른곳에 비해 더 길다보니 사진촬영이나 식사, 주차하는데 붐비지 않고 원할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웨딩홀 투어를 다녀온 내용을 간단히 블로글나 카페에 작성하시면 소정의 원고료(?) 지원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지원을 받았습니다 ㅎ)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지도 검색 (0) | 2022.06.07 |
|---|